+. 기쁨~*
오랜만에 소식 전합니다.
에콰도르의 이네셈 학교에서 오늘 (2020년 1월 31일) 10학년 학생들의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을 넘게 이네셈과 함께 했던
청각 장애인, 지적 장애인 학생들 14명이 오늘 졸업을 하여 이네셈을 완전하게 떠나게 됩니다.
10학년이면 우리나라로 쳤을 때 중학교 3학년이 됩니다.
즉, 우리 학생들은 오늘 중학교 졸업을 한 것이죠.
우선 졸업하는 학생들 얼굴을 공개합니다. ^^

이 학생들을 위해 올해부터 이네셈에서는 이 곳 베드로 카르보 지역에서 30분 가량 떨어져 있는
다른 지역에 있는 사립 고등학교와 연계하여 고등학교 진학을 할 수 있는 길을 마련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먼저 4월에 그 고등학교에 등록을 하여 입학 허가를 받은 후,
일주일에 4일은 이네셈에서 이네셈 담당 선생님(수화가 가능한 선생님)과 수업을 하고,
남은 하루는 그 고등학교에 이네셈의 담당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참석하러 가게 됩니다.
그곳에선 같은 고등학교 1학년 친구들과 친교의 시간을 갖고 컴퓨터 관련 훈련 등을 받을 예정입니다.
그리고 3년 더 이네셈에 있는 동안 그동안 취미처럼 배웠던 직업 훈련을
좀 더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이 나라 노동부에서 발급하는
'기술자격'을 획득하는 데 일조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우리 학생들의 졸업 소식을 알리고자 함이니 나머지 소식은 차차 올려 드릴께요.
우리 학생들의 사진 모음을 페이스북 이네셈 페이지에 올려 놓았습니다.
여기 링크 걸어드릴테니, 즐감하세요. ^^
졸업 기념 우정 사진도 몇 컷 찍어 봤네요. ㅎ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사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없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