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추석 명절을 보내고~

씨튼파랑새 2017.10.05 23:50:42

page.jpg

주님 축복으로 저희 수도원 공동체도 즐거운 한가위를 맞았습니다.

예수고난회 염천기 신부님의 주례로 명절미사를 봉헌한 후

예수 고난회 수도원 가족들과 이주민 식구들, 은혜학교 수녀님들과 광주지역 수녀님들이 모여

정성들여 준비한 음식으로 맛있게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저녁식사를 마친 후 강강술래를 하며 달맞이를 했는데

구름에 가려져 보이지 않던 달이 강강술래를 하자 얼굴을 살며시 내밀더니

다시 구름속으로 들어가버렸습니다.

어쩌면 달도 우리가 추는 강강술래가 하도 민망해서 얼굴을 숨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명절 다음날,  담양 천주교 묘지에서 성묘를 하며

돌아가신 수녀님들을 위해 연도를 바친 후 절을 올렸습니다.

하늘거리는 코스모스가 유난히 가을빛은 닮은 듯합니다.